윈도우에서 애플 캘린더 사용하기

필자는 컴퓨터를 제외한 모든 전자기기를 사과사의 것을 사용 중인데, 확실히 굉장히 편리한 생태계를 구축해 놨다고 생각이든다. 그렇지만 컴퓨터만은 윈도우를 포기 못하고 있는데 (게임이라던가...), 덕분에 윈도우와 애플 생태계를 연동하는 방식을 열심히 연구하게 된다.

 

그 일환으로, 오늘은 윈도우에서 캘린더 (iCal, iCalandar)를 좀 더 손쉽게 연동하여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크롬을 사용하여 캘린더 웹 앱을 만드는게 그 방법이다!

준비물

크롬브라우저: 타 브라우저는 사용하지 않아 테스트 하지 않았으므로 패스

애플 아이디: 이 문서를 보는 독자라면 애플 아이디는 당연히 있을 것이라 믿는다

 

iCloud 로그인하기

먼저 http://icloud.com으로 이동해서 로그인을 하자. 

앞으로 자주 로그인 하게 될것이므로, 로그인 상태 유지는 활성화 하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크롬을 기반으로 만드는 웹 앱이므로, 브라우저 신뢰하기를 활성화하여 매번 로그인하지 않아도 되게 만들자.

로그인 후, 캘린더를 눌러 iCloud 캘린더로 이동하자.

웹 앱 만들기

여기까지는, 애플 + 윈도우 사용자라면 한번쯤은 해봤을 것이다. 물론 icloud.com/calendar를 즐겨찾기해서 가도 되겠지만, 누구나 다 해본 것을 포스팅 할만큼 필자가 양심이 없지는 않다.

 

크롬으로 접속한 캘린더 화면에서, 우상단의 : 같은 버튼을 눌러, 도구 더보기 > 바로가기 만들기...를 눌러준다.

바로가기 만들기를 누르면, 아래처럼 팝업이 뜨게 되는데, 꼭 창으로 열기를 활성화 하여 만들어 주자. 바탕화면에 애플로고와 함께 바로가기가 생성된다.

윈도우에서 영접하는 사과

열어보면 심플한 UI와 함께, 핸드폰 및 기타 애플기기와 실시간으로 연동되는, 그리고 윈도우에서 작동되는 캘린더 바로가기가 생성 된 것을 알 수 있다.

깔끔한 웹 앱

사과맛 추가

만약 애플감성을 조금 더 높이고 싶다면, 캘린더의 아이콘 또한 변경해보자.

calandar_icon.zip
0.02MB

.ico 파일은 직접 업로드가 불가하여 부득이하게 압축하여 올립니다.

위에서 만든 바로가기를 우클릭하여 속성으로 들어간 후, 바로가기 탭의 아이콘 변경에서 위의 파일을 찾아 바꿔주자.

속성 > 바로가기 > 아이콘 변경 > 찾아보기 (calandar_icon.ico)

아이콘 변경 확인 후 적용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감성 충만한 아이콘으로 바뀐 것을 알 수 있다.

코타나 대신 시리를 외쳐야 할 기분